France (프랑스)



Paris에 도착한 날이 예정보다 일찍 도착하였다. 그래서 천천히 보자고 생각했다. Paris을 대충 몇 부분으로 나누어서 보았다.

첫째 Notrdam을 비롯해서 Sorbonne을 구경하였다. 둘째로 Louvre, Effel Tower하고 Arc de Triomphe(개선문)을 구경하는 것. 셋째로 Versailles는 아름다운 궁전이다.

7월 13일 오후 ~ 7월 16일

Paris

Bern에서기차를 타 Frasne에서 TGV로 갈아타 Paris에 도착하였다. 1등이어서 자리는 매우 편안하였다.

Paris에 도착 우리는 호스텔을 찾아 갔다. 처음에는 꽤 먼줄 알고 지하철을 타자고 했지만, 형이 두 정거장 밖에 안된다면서 걸어가자고 했다. 과연 호스텔은 그리 멀지 않았다. 호스텔은 꽤 조용하고, 건물도 깨끗했다. 그런데 호스텔 치고는 꽤 비쌌다.

저녁(+점심)을 먹으러 갔다. 어느 한 유태인 음식점을 찾아갔다. 그리고는 Notre Dam을 보러 갔다. 옛날과 같이 많은 관광객이 있었다.

Notre Dam근처에서 쉬면서 오늘은 일찍 쉬자고 의견을 모으고 호스텔에 갔다. 어느 과일 가게에서 물을 가 돌아오는데 Victor Hugo가 있었던 집이 근처여서 잠깐 들리기로 하였다. Victor Hugo는 아주 좋은 곳에서 살고 있었다. 집앞에는 조그만한 공원과 분수대가 있었다. 여기서 우리는 해가 질때까지 쉬었다.

다음 날 우리는 다른 곳으로 숙소를 옮겨야 했다. 가이드 북을 보고 가장 가까우면서 사구려 호텔을 찾았다. 우리는 이 곳에서 London에 갈 때까지 머물렀다.

그리고 이틀동안 천천히 파리 시내를 뒤집고 다녔다. 처음에는 지하철도 탈려고 했지만 항상 걸어다녀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 날 우리는 Eurostar를 타고 London에 도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