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gium (벨기에)


6월 22일 오후~6월 23일 오전

Brussel

Brussel에 현지 시각 1:00가 되어 도착하였다. 기차에서 내리자마자 기차표를 사용할 수 있게 vaildation을 하고 호스텔을 찾으러 갔다.

기차에서 내린지 한 시간만에 Bruegel 호스텔을 찾아 방을 예약했다. 생각보다 방은 깨끗해서 맘에 들었다.

호스텔 창으로 우뚝 쏫은 교회가 보여 그 곳을 찾아 가기로 했다. 그 곳(Grand Place)에 가보니 사람들이 많았다. 모든 사람이 이 곳에 모여 있는 것만 같았다. Grand Place는 큰 광장이고 둘레에는 황금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건물이 있었다. 사진기가 없어 일화용 사진기를 살려고 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관두었다.

Grand Place를 떠나 다다른 곳이 Ancient & Modern Art Museum 이었다. 하지만 한 시간 밖에 안 남아 중간에 나와야 햇다. 나와서 조그마한 교회를 보고 나오니 비가 오기 시작하였다. 저녁에 나와 구경해야 하는데 비가 오니 아쉬웟다. 계속 걷다 보니 우리가 머무르는 호스텔이 나와 낮잠을 잤다.

다행히 비가 그치고 햇빛이 나왔다. 7시가 되어 저녁을 먹기 위해 음식점이 많이 모여 있던 거리로 갔다. 프랑스어를 못 하기에 메뉴도 못 읽고 거리를 두리번 두리번 서성거리면서 돌아다녔다. 결국에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가서 스파게티를 맛있게 먹었다. 저녁을 먹고 영화를 봤다.

끝나고 나오니 Grand Place에 음악 소리가 들려 가보니 축제가 열렸다.

다음날 아침 7:00가 조금 지난 후 잠에서 깨어나 8:15 호스텔을 떠났다. 기차역까지 걸어가 9:10에 Amsterdam으로 가는 기차를 닸다. (예정대로) 3시간 후 우리는 Amsterdam CS에 도착 하였다.